작성일 : 18-02-06 18:24
[N.Learning] 묵적경영지수
 글쓴이 : 윤정구
조회 : 77  

목적이 이끄는 삶을 살고 있을까?
목적경영 지수

요즈음 시대을 살아간다는 것은 사막에서 목적지를 찾아가는 상황과 비슷합니다. 사막에서의 삶은 어제 완벽한 지도를 만들어 놓았어도 밤이 되면 모래바람이 불어와서 지형을 바꾸어 놓습니다. 시시각각으로 바뀌는 사막 속에서도 길을 잃지 않고 목적지까지의 항해를 통해 변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길을 잃었을 때 찾아주는 북극성과 이 북극성도 안 보일 경우 북극성을 찾아주는 나침반이 필수적입니다. 북극성이 있다는 것은 자신의 삶에 목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침반은 목적의 북극성에 대해서 내 마음과 영혼이 떨림을 느끼고 있는지를 말합니다. 요즈음과 같은 시기에 하나같이 성과를 내거나 변화를 만드는 회사와 사람들의 비밀은 높은 수준의 목적경영에 몰입한 사람들이나 회사들입니다.

최근에 한국에서 기업들이나 사람들의 목적경영 수준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목적경영의 수준을 진단할 수 있는 진단지를 만들어서 타당성과 신뢰성을 구성하고 있는 중입니다.

설문지가 아직 초보적이긴 하지만 여러분도 목적경영의 삶을 살고 있는지 한번 해보세요. 앞으로 검증된 설문지가 나오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보적인 수준에서 회사를 진단하려면 종업원들의 평균값을 산정하시면 됩니다. 직장이 없으신 분들의 조직점수는 회사를 가정이라고 바꾸어서 응답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자신의 삶의 대부분이 일어나고 있는 삶의 터전으로 대체해서 응답하시면 됩니다.

총점은 100점이고 점수는 다음 공식에 의해서 환산됩니다. 설문지에서 전혀 아니다가 1점 정말 그렇다가 5점입니다.

목적경영 지수: (개인차원평균*집단차원평균) + (소명감평균*5) + (사명감평균*5) + (긍휼감평균*5)

35점 이하: 생계형 삶
36-54점: 성장단계
55-76점: 성숙단계
77-86점: 마스터 단계
87-100점: 챔피언 단계

본인 개인점수가 76점 이상인데 지속적 성과와 성공적 변화를 동반한 의미 있는 삶을 경험하지 못하신 분들이 있다면 제가 연구하는 목적경영 개념이 문제가 있다고 제게 항의하셔도 됩니다. 여러분 회사의 점수가 마스터 단계 이상인데 회사가 성과를 못내고 있다면 마찬가지로 저에게 항의하셔도 됩니다. 설문지에 대한 논란이 있을 경우를 위해 설문지를 인용하시려면 출처를 반드시 밝히셔야 합니다.

자동 대체 텍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