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8-12-14 14:22
[N.Learning] 분노하는 진성리더
 글쓴이 : 윤정구
조회 : 40  

진성리더는 천사같이 착한 사람일까?
분노하는 진성리더

많은 사람들이 진성리더는 천사같이 마음씨 착한 사람이라는 오해를 가지고 있다. 일견 맞는 말이기도 하고 오해가 있는 말이기도 하다. 진성리더는 착한 마음씨를 가진 사람들이다. 하지만 이들은 자신의 착함을 넘어서 착한 마음씨의 밭에 씨로 뿌려야할 목적에 대한 스토리도 가진 사람들이다. 착한 마음의 밭에 목적의 씨을 뿌려 과일나무로 길러내고 사람들과 같이 변화라는 과실을 나눠먹는 사람들이 진성리더들이다.

결국 진성리더는 마음씨 착한 아저씨 아주머니를 넘어 목적에 대한 신념의 씨앗을 가진 사람들이다. 착하기만 하는 것을 넘어 사명의 스토리로 무장한 사람들이다.

착하디 착한 진성리더들도 구성원에게 불같이 화를 낼 때가 있다. 구성원들이 사명과 목적을 구현하는 과제를 수행하는데 공정성을 상실했을 때이다. 진성리더는 사명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자원들이 제대로 투입되고 인정되는 형평성, 사명이 도달되는 과정과 절차의 공정성, 사명이 달성될 결과가 의롭게 적용되는 정의로움을 생명처럼 여긴다.

형평성, 공정성, 정의로움을 침해 해가며 사명을 훼손시키는 현장을 목격하면 진성리더들은 불같이 화를 낼 수도 있다. 진성리더가 정말 무서운 국면이 있는 측면이 있다는 것을 경험하고 싶다면 사명이 달성되고 쓰여지는 과정에서의 형평성, 공정성, 정의로움을 어겨봐라.

이런 일들이 자행되고 있는데 리더가 반응이 없다면 아마도 이 사람은 진성리더라기보다는 유사리더에 가까울 개연성이 높다. 진성리더는 사명에 관련된 일에서는 불같이 공분하는 사람이다.

댓글
신석현 감사합니다.
^^
관리
박혁수 불의에는 분연히 노기로 맞서는 사람..
진성리더의 한 면모이군요..
더 보기
관리
백승화 현업에서 팀리더를 하는 한 사람으로서 공감하며...밖의 기준에서 마냥 좋은 사람으로는 어렵다고 봅니다.강단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관리
Yoon Sook Na 분노를 우아하게 표현하는 법을 배우기엔 코칭이 최고인것 같아요 ㅋㅋㅋ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