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02-10 09:31
[N.Learning] <황금수도꼭지: 목적경영이 이끈 기적> 교보 북모닝
 글쓴이 : Administra…
조회 : 34  
   BMCEO_daily_2610.pdf (817.9K) [3] DATE : 2020-02-10 09:31:38
책이 전달하는 메시지

조직의 모든 역량을 ‘존재이유’에 정렬시킬 때 황금 수도꼭지의 기적은 눈앞에서 이루어진다! L자 불황 속 경이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기업들의 비결은? “조직의 모든 자원을 ‘목적’에 정렬시켜라.” 유례없는 L자 불황에 도 경이적인 성과를 내는 기업들은, 자신들의 ‘황금 수도꼭지’를 존재이유, 즉 ‘목적’이라는 관정에 제대로 연결시켰다. 존재이유를 알고 그것에 모든 것을 정렬시킨 조직은, 과거의 ‘전략경영’이나 ‘경쟁’ 대신 플랫폼을 선점 해 생태계를 공진화시키는 데 주력한다. 낭비되는 소통비용도 없고, 보여 주기식 신사업도 벌이지 않는다. 조직을 ‘전문가들의 놀이터’로 설계하고, 제품과 서비스에 ‘목적’을 녹여 팔아라! 모래바람이 휘몰아치는 사막처럼, 자고 일어나면 지형이 바뀌고, 바로 전날의 지도도 무용해진 시대다. 성장 의 공간 자체가 거의 없어진 시기에 신성한 스토리로 세상에 울림을 창출 한 기업들이 왜 이렇게 승승장구하는지 살펴볼 일이다. 이 책은 경쟁자도 없고 이기고 지는 싸움도 없는 상황에서 목적경영 기업들이 어떻게 제품 과 서비스에 ‘목적’을 녹여 파는지, 평범한 회사들은 90%가 실패하는 신 사업을 어떻게 50% 이상 성공시키는지, SAS, 구글, 자포스처럼 소위 ‘일 하기 좋은 회사’는 어떻게 회사를 ‘전문가들의 놀이터’로 설계했는지 등 목적경영으로 근원적 변화를 주도하고 세상을 놀라게 한 기업들의 깊은 속사정을 낱낱이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