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07-11 15:06
[N.Learning] 대한민국에서 워킹맘이 겪는 심리통: 가면증후군 어떻게 극복할까?
 글쓴이 : Administra…
조회 : 43  
대한민국에서 워킹맘이 겪는 심리통:
가면증후군 어떻게 극복할까?
가면증후군은 이번 달에 출간되는 저서 <여성은 전략적 파트너인가?: 초연결디지털 시대의 성 다양성 내러티브>에서도 핵심적으로 다루고 있는 개념이다.
전문적 경력을 추구하는 여성들이 많이 겪는 고통이다. 가면 증후군은 사기꾼 증후군과는 반대 개념이다. 사기꾼은 가면을 쓰고 접근함에도 본인은 가면을 안 쓴 것처럼 연기하는 사람인 반면 가면 증후군은 남들이 보기에는 가면을 안 쓰고 열심히 성실하게 사는 사람으로 보이는데 정작 본인은 가면을 쓰고 살고 있다고 믿고 있고 언젠가는 누군가에 의해서 이 가면이 벗겨질 것에 대해 두려워하는 증후이다.
진성리더로서 여정은 자기인식, 자기근육, 관계회복, 정신모형의 업데이트를 통해 바로 자기의 삶을 찾고 제대로 실현시켜가며 이런 가면 증후군을 극복해가는 여정이다.
여기 알랑말랑에 소개된 김화경 간호사의 총 4부 여행 회복 변화 사랑의 스토리는 이분이 가면 증후군을 어떻게 극복했는지에 대한 본인의 내러티브이다. 아이가 있는 워킹맘들은 필수적으로 이 영상을 시청했으면 한다.
<알랑말랑>은 인문학 공장 김경묵 공장장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 여기저기에서 자신만의 새로움을 만들며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나눈다. 겉보기도 가벼워 보이는 제목과는 달리 진정성의 여정을 추구하여 변화를 만들어가는 알려지지 않은 평범한 사람들의 스토리가 이들의 언어로 진중하게 소개되고 있다.
4부_사랑 “내가 많이 도와 줄게”
☆끝~부분 공장장의 에필로그를 놓치지 마셔요.☆
3부_변화 “엄마가 롤 모델이라는 거예요”
2부_회복 “잠시라도 내 시간을 갖자”
1부_여행 “다~놓아버리고 싶은 거예요”
[알랑말랑] 하루하루를 사랑하며 사는 천상여자 #001 여행 “다~놓아버리고 싶은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