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1-04-07 14:09
[N.Learning] 올 해 HR 주제
 글쓴이 : 윤정구
조회 : 16  

올해 HR의 Top Interest

3월 5일 Global HR 컨퍼런스 연합인 Teneo가 글로벌 HR 전문가 6000명을 대상으로 올해 HR 컨퍼런스에서 다뤄주었으면 좋을 관심 주제를 조사한 결과가 나왔다.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주제는 역시 구성원 인게이지먼트(55%)였다. 3위 주제인 종업원 경험(51%)도 결국은 구성원 인게이지먼트와 관련된 주제여서 결국 스스로를 의도적으로 외집단화 하고 있는 MZ 세대를 조직 안으로 유인해 내집단으로 만들어 회사에 적극적으로 참여 시키는 문제가 핵심으로 등장했다.
MZ 세대는 직장 인력의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세력으로 등장했지만 이전 세대처럼 회사가 던지는 그물인 사회화 전략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고 한 발만 버스에 올리고 있다. 대부분 회사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있다. 요즈음 시대 초인류 회사란 이들을 온전히 자신 회사 버스 승객으로 탑승시키는데 성공한 회사이다.
사실 7위 리더십 코칭 및 맨토링이나 10위 온보딩도 비슷한 맥락에서 해석할 수 있는 이슈이다.
2위와 4위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관련된 주제다. People에 대해 축적된 Big Data의 xAPI를 분석하는 피플 어낼리틱(52%)가 2위를, DT를 위한 문화설계(49%)가 4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 관심을 끄는 주제는 충원, 성과관리, 회사 이미지 브랜딩, HR Tech 였다.
성과급이나 WLB 등과 같은 주제는 1% 미만의 전문가들이 언급한 주제였다. 코로나 관련해 일을 설계하는데 줌 환경을 어떻게 통합시킬 것인지의 이슈가 등장하지 않은 것은 의외이다.
텍스트의 이미지일 수 있음
손가연, 이창준, 외 84명
댓글 4개
공유 24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