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5-12-21 22:14
[공지] 책 출간 [Order on the Edge of Chaos], Oxford University Press 2015년
 글쓴이 : 윤정구
조회 : 263  

오늘 새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책 제목은 <Order on the Edge of Chaos>로 위기와 변화가 상수가 된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대부분의 조직이나 사람들은 정신모형이 붕괴되는 맨붕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이런 상황에서 어떤 조직과 어떤 사람들이 어떤 매카니즘을 통해 이 맨붕 상태를 다른 사람보다 빨리 극복하고 자신의 정신모형을 복원하여 정상으로 돌아오는지의 정신모형의 회복탄력성 원리에 대해서 쓴 책입니다.

미국 코넬대학교의 조직행동론 학과 석좌교수이신 Ed Lawler, Advances in Group Processes의 편집장인, U. of South Carolina의 Shane Thye와 같이 편집하고 저술한 책입니다. 이 책에서 우리는 이 분야의 세계 최고의 석학들에게 자신의 관점을 제시하고 서로의 관점을 융합할 수 있는지를 토의하도록 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참가한 6분이 사회심리학의 노벨상인 Cooley Mead Award의 수상자들입니다. 저희도 지금까지 근 20년간의 공동연구를 기반으로 관점을 제시했는데 저희가 제시한 관점은 평소에 윤리적 혹은 긍정적 정서라는 삶의 휘발류의 재고를 충분히 채워놓는 것이 맨붕상태를 복원하는데 가장 도움이 된다는 관점입니다.

책은 Cambridge 대학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저희는 요즈음과 같이 삶 자체가 맨붕인 상황에서 의미를 복원하는 메카니즘을 찾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에서 시의적절한 연구주제를 제시했다고 생각하는데 독자들의 반응이 기대됩니다. 이런 연구를 하는 주위분들에게 이런 책이 있다는 사실을 많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도 이런 연구주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저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윤정구